Tel. 010-9271-9733
070-4882-2988

RESERVATION
Romiet Pension Travel Info
Tour
로미엣펜션 주변관광지
01
건봉사
(펜션에서 차로 40분거리)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냉천리 금강산에 있는 절이다. 망월사와 더불어 만일회의 중심 사찰이다. 758년 발징, 정신, 양순 등이 베푼 염불만일회가 만일회의 효시이며, 조선 후기까지 유행하였다. 임진왜란 때 사명대사가 승병을 일으킨 곳이기도 하며 구한말 개화사상과 신문화교육을 위해 봉명학원이 설립되어 운영되었다. 한국전쟁 당시에는 아군 5,8,9사단, 미군 10군단과 북한군 5개 사단이 이일대에서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기도 하였다. 이때 건봉산지역 전투로 사찰의 대부분이 폐허로 변했으나 1994년 이후 점차 복원되어 오늘에 이른다. 옛 절터와 대웅전, 불이문(강원 문화재자료 35), 9층탑을 비롯한 7기의 탑, 48기의 부도, 31기의 비석이 있다. 건봉사에서는 템플스테이도 진행한다. 108배 절하기, 발우공양, 새벽숲길 산책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02
통일전망대
(펜션에서 차로 50분거리)
남북에 걸쳐있는 고성에 오면 꼭들러봐야 할 곳, 통일전망대는 지난 반세기에 걸쳐 분단민족의 한풀이를 대신해왔던 곳이다. 2004년 12월 개통된 동해선 남북연결도로로 가는 금강산 육로관관의 행렬을 바라보며 다가올 벅찬미래, 남북통일을 염원해본다. 2층전망대 전면 유리창을 통해 북쪽을 바라보면 한눈에 구선봉과 해금강을 볼 수 있다. 맑은 날엔 멀리 신선봉, 옥녀본, 채하봉, 일출봉, 집선봉, 등 천하절경의 금강산까지 보인다. 시설로는 2층 멸공관과 전투기, 탱크등이 전시되어 있고 공원에 이산가족을 위한 종교시설이 갖추어져있다.
03
화진포
(펜션에서 차로 40분거리)
화진포는 동해와 연접해 자연풍광이 수려하고 면적 72만평에 달하는 광활한 호수 주위에 울창한 송림이 병풍처럼 펼쳐진 국내 최고의 석호이다. 수만년 동안 조개껍질과 바위가 부서져 만들어진 화진포의 해변은 수심이 얕고, 물이 맑을 뿐만 아니라 금구도(섬)가 절경을 이루어 해수욕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겨울에는 천연기념물 제201호인 고니 등 수많은 철새들이 찾아와 장관을 이룬다. 화진포는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물과 갈대 숲 속에 풍부한 먹이가 있어 철새들에게 알맞은 휴식처가 된다. 주변의 풍광이 빼어난 곳에 화진포의 성(구:김일성 별장)이 있고 이승만 초대대통령별장, 이기붕 부통령의 별장과 세계적 희귀 조개, 산호 물고기 화석 등 1,500여종 4만여점을 전시한 화진포 해양박물관이 있으며 지석묘 등 문화유적이 곳곳에 남아 있다.
04
송지호
(펜션에서 차로 19분거리)
강물에 실려온 모래가 바다 물결에 맞부딪쳐 강 하구에 쌓이기를 거듭하여 이룬 모래톱이 길게 바다를 가로막아 생긴 호수를 석호라 한다. 강릉의 경포호, 속초의 청초호와 영랑호, 고성의 삼일포와 송지호와 화진포, 통천의 강동포와 천아포 등이 모두 동해안의 석호이다. 송지호는 대자연호수로서 어족이 풍부하여 겨울철새인 고니의 도래지로도 유명하다. 주변에 송지호해수욕장과 왕곡마을, 오토캠핑장, 해양심층수단지 등 다양한 명소가 있다.
05
설악산
(펜션에서 차로 1시간거리)
인제와 양양, 속초, 고성에 걸쳐 있는 높이 1,708m의 설악산은 우리나라의 척추를 이루는 백두대간의 중심에 있는 명산이다. 남한에서는 지리산(1,915m), 한라산(1,950m) 다음으로 높은 산으로, 금강산의 절경에 견주어 제2의 금강산이라 불리고 있다. 『동국여지승람』은 “한가위에 덮이기 시작한 눈이 하지에 이르러 녹는다 하여 설악이라 한다” 하였고, 『증보문헌비고』는 “산마루에 오래도록 눈이 덮이고 암석이 눈같이 희다고 하여 설악이라 이름 짓게 되었다”고 적고 있다. 설산 또는 설봉산, 설화산이라고도 하며, 겨울뿐만 아니라 사계절 모두 독특한 아름다움을 보인다.
06
설악워터피아
(펜션에서 차로 15분거리)
푸른 동해바다와 아름다운 설악산의 자연조건들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설악워터피아는 100%천연온천수를 이용한 온천시설과 물놀이 시설을 갖춘 종합 온천 테마파크이다. 워터피아는 스파동과 아쿠아동으로 나뉜다. 주요시설로는 온천사우나, 물놀이 시성, 옥외 레저스파 등이 있다. 특히 온천 사우나의 노천탕은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07
천진해수욕장
(펜션 바로 앞 위치)
토성면 천진시내와 인접한 곳에 위치한 지역으로 천진항과 연접하여 초생달 모양의 해안선을 따라 백사장이 펼쳐저 있는 곳으로 1972년 개장된 이래 매년 해변과 백사장이 사계절 운영되고 있다. 수심이 낮아 가족단위와 젊은이들의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매년 오징어 잡기대회가 열리는 곳이며, 천진항포구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활어회를 즐길수 있고, 방파제에서는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다.
08
울산바위
(펜션에서 차로 30분거리)
남한에서 가장 멋진 암괴가 설악산 울산바위이다. 울산바위로 오르는 길은 설악동 소공원의 신흥사 옆으로 나있고 중간에 흔들바위가 있다. 정상까지 오를 수 있는 계단이 만들어져 있고 정상에 오르면 대청봉도 보이고 외설악 전경도 눈에 들어온다. 소공원에서 울산바위 정상까지 왕복하는데 서너 시간이 소요된다. 해발 873m의 울산바위는 사방이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둘레가 4km이며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어 그 경관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울산바위의 명칭은 3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울타리 같이 생겼다 하여 붙여진 이름과 경남 울산의 지명을 딴 전설적인 이름, 또 하나는 우는 산이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 등이 있다. 울산바위 허리에 구름이 휘감기면 흡사 구름 꽃송이가 피는 것 같다.